ENG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전문가 양성

융합경영학부

학부장 인사말

세계와 지역을 선도하는 참사람 인재 양성 대학,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융합경영학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학과인사말.jpg
‘4차 산업혁명’과 ‘융합’ 그리고 ‘글로벌’로 대표되는 최근의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글로벌한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코로나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비대면 교육환경 하에서의 언택트 비즈니스 흐름 역시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서 자기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열정, 트렌드 통찰력, 협업 및 소통 능력, 그리고 도덕성은 미래형 인재가 갖추어야 할 핵심적인 요소일 것입니다.

동국대 WISE캠퍼스 융합경영학부는 우리 학생들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경제 및 기업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창의융합형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신 경영이론과 현장 중심의 실용적 지식을 전달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먼저, 동국대 WISE캠퍼스 융합경영학부는 기초이론에 충실하면서도 실무현장과 연결되는 다양한 교과과정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경영학전공, 정보경영학전공 및 회계세무학전공의 3개 전공과정을 융합학부제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융합형 교육시스템을 통하여 자신이 선택한 전공과정을 집중적으로 연마하면서 인접한 분야를 유기적이고 효율적으로 접목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우리 융합경영학부는 ‘학부교육 특성화 선도학과’ 지원 사업을 통해 현장실습 및 취·창업 네트워크구축, 강의모델다양화, 온라인기반 수업모형개발, 자격증 취득 지원, 해외창업역량강화 멘토링, 해외시장탐방, 사회수요기반 교육과정개편, 취·창업 동아리 운영지원, 융합독서능력 경진대회 등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하여 변화하는 경영패러다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융합경영학부의 모든 구성원들은 언제나 현장중심적이고 미래대응적인 경영교육시스템 및 학사행정서비스를 신입생 및 재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미래를 향한 꿈과 희망을 우리 융합경영학부에서 마음껏 키우고 펼쳐나갑시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융합경영학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