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 등록일
- 2020-09-16
- 작성자
- 경영학부
- 조회수
- 513
| |
[대학일자리센터]2020-2학기 기업탐방 및 경진대회 개최 안내 | |
| |
I | 시행 목적 |
- 기업탐방을 통해 취업하고 싶은 기업 사전 조사
- 개인의 취업희망기업 등을 고려한 실효성 있은 기업탐방 실시
- 기업탐방 경진대회를 통해 기업탐방의 내실을 기하고 보고서 작성 및 사례발표 능력 향상
Ⅱ | 기업탐방 실시 안내 |
1. 현황
-. “코로나 19” 사태 지속 및 2학기 비대면 수업진행으로 취업지원센터 주관 단체 기업탐방 및 학과단위의 기업탐방 운영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해짐
-. 기업탐방 등의 대학일자리센터 일경험사업 지속적인 추진으로 재학생들의 기업 에 대한 사전 경험을 습득할 필요가 있음
2. 진행방법
-. 기업탐방을 학생 개인 또는 그룹으로 탐방 진행
※ “코로나 19” 상황 완화로 단체탐방 가능시 동시 진행
-. 탐방기업은 본인이 취업을 희망하거나 거주지 인근지역의 유망기업을 선정하여 개별 탐방 실시(그룹으로도 가능)
-. 기업탐방 실시후, 탐방 결과보고서 제출
-. 기업탐방 결과를 바탕으로 경진대회 참가
3. 참가자 지원 및 혜택
- 참가 기념품(15,000~20,000원 상당) 지급
※ 결과보고서 제출자에 한하여 개별 지급
- 경진대회 참가 우수자 시상(장학금)
4. 진행일정 및 보고서 제출
구분 | 기간 | 비고 |
기업탐방 실시 | 2020.9.16.~10.30 | 단, 2020.9.1.이후 탐방실적 인정 |
결과보고서 제출 | 2020.9.16.~11.6 | |
가. 진행일정
나. 결과보고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0. 9. 16(수) ~ 11. 6(금) 17:00
2) 제출방법 : 이메일 또는 방문(취업지원센터, 원효관 1층) 제출
- 이메일 주소 : job@dongguk.ac.kr
- 제출시 파일명 : 기업탐방 결과보고서(학번, 성명)
3) 제출시 유의사항
- 결과보고서의 첫 페이지의 탐방자 “성명”란에 성명 기재 및 서명 후, 스캔
또는 사진을 찍어 송부할 것
다. 보고서 양식 : 별첨
Ⅲ | 기업탐방 경진대회 개최 안내 |
1. 주요 내용
- 기업탐방 참가후 기업탐방 결과보고서 작성 제출
- 보고서 제출시 경진대회 참가여부를 기재하게 하여 참가자에 한하여 서류심사 실시
-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경진대회(발표) 실시
- 기업탐방 경진대회 우수자에게 장학금 지급
2. 진행일정
구분 | 기간 | 비고 |
경진대회 참가신청 | 2020. 9.16 ~ 11.6 | 기업탐방 결과보고서 제출시 참가신청 |
서류심사 | 2020.11.9.~11.13 | ※결과보고서를 기준으로 내용의 충실도 등을 평가하여 서류심사 합격자 선정 |
서류심사 결과발표 | 2020.11.17 예정 | |
발표보고서 수정 보완 | 2020.11.17~11.20 | - 자료 수정 희망자에 한함 |
경진대회 발표 | 2020. 11. 23 ~ 26 | - 세부 진행일정 및 진행방법 추후 안내 |
결과발표 및 시상 | 2020. 11. 30 ~12.4 | |
3. 진행방법
- 1차 : 서류심사(기업탐방 결과보고서)
- 2차 : 발표심사(발표참가를 위한 노트북 등은 개인 준비)
※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화상 발표 예정
4. 참가자 혜택
가. 경진대회 발표자 및 참가자 전체 : 참가기념품 지급
나. 우수자 시상(장학금: 장학금은 본교 등록 재학생에 한함.)
- 1등(최우수) 1명 : ₩500,000
- 2등(우수) 2명 : ₩300,000
- 3등(장려) : 5명 : ₩200,000
※ 참가현황, 심사결과 등에 따라 시상 등급별 수상자가 없거나 조정하여 운 영될 수 있음